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의 첫째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3:19


    태양의 첫 번째 행성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인 수성은 항상 태양 옆에 붙어 있어 관측하기가 쉽지 않다. 수성은 해가 진 직후의 서쪽 하거 매일과 해가 뜨기 직전의 동쪽 하거 매일만 볼 수 있다. 그리고 망원경으로 수성을 보면 달처럼 위상이 달라짐을 알 수 있다.겉모습도 달과 흡사하다.


    >


    태양계의 제 1행성 수성


    수성의 바람에 대해 생각하면 크기가 대등한 달에 비해 매우 높은 밀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중앙부에 밀도가 높은 핵이 존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일 987년 시행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수성은 형성 초기에 큰 미행 성과 충돌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설에 따르면 충돌로 외부의 가벼운 물질은 대부분 우주공간으로 날아가 복판부의 철과 니켈이 남는다. 이 결과, 행성의 평균 밀도가 증대하고, 최근의 수성이 되었다


    >


    수성에는 가벼운 가스층외, 대기가 거짓없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수성은 거의 완벽한 대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매우 가벼운 가스층을 가지고 있다. 대기의 개수 밀도는 하나 0하나하나 m-3이하로 매우 낮은 데다 수소, 헬륨, 나쁘지 않아토우류무, 칼륨, 칼슘 등의 원자가 포함되고 있다. 수성의 형성 초기에는 다른 행성과 마찬가지로 대기가 존재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중력이 작기 때문에 대부분 우주로 날아갔을 것입니다. 현재 수성의 대기는 다양한 비결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태양풍에 포함된 수소와 헬륨은 수성의 자기장에 포착돼 미세운석 충돌로 산소, 나쁘고 나트륨, 칼륨 등의 원자가 대지에서 증발돼 나쁘지 않다.수성 표면의 평균 온도는 약 452K(하나 79℃)이지만, 온도전 청능 약 90K(-하나 83℃)~700K(427℃)와 아주 심하다. 놀랍게도 하나 992년 레이더 관측에 의해서 수성의 북극 부분에서 물과 정신 sound가 발견됐다. 이 아르 sound는 혜성 충돌이 나쁘지 않고 수성 내부에서 방출되면서 생긴 물이 1년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는 극지방의 크레이터 바닥에 남아 있던 것으로 추측된다.


    >


    달을 닮은 수성의 외관(왼쪽). 행성 반경 3/4에 해당하는 반경 최초의 800km의 핵(오른쪽)수성의 지형은 달의 지형과 비슷하다. 하지만, 관측 결과 수성에는 달보다 구멍이 적었다. 달과 수성이 거의 같은 시기에 형성돼 충돌한 운석의 비율이 비슷하면 소가족이 되면 수성의 표면은 재형성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보통 이런 재형성은 수성이 달보다 크고 태양에 더 가까워 최초 형성 후 상대적으로 서서히 냉각됐다는 점에서 물증을 찾는다. 서서히 냉각되어, 용암이 표면으로 올라가 오래된 구덩이 땅을 덮었다는 것이다 역시 수성은 태양의 조석력에 의해 적도 부분이 통통하다는 특징도 있다.수성에는 무쇠 같은 무거운 원소로 구성된 반경 최초의 800km정도의 핵이 있다. 이는 행성 반경 약 3/4에 해당한다. 수성 전부가 질량의 약 70Percent가 금속, 약 30Percent가 이산화 규소로 되어 있다. 평균 밀도는 5,430kg/m3 정도로 지구와 비교하면 조금 작다. 수성의 부피는 지구의 5.5Percent였다 수성의 철 성분의 핵은 모두 42Percent를 차지한다. 이리하여 핵은 두께 600km의 맨틀에서 덮고 있지만 다른 지구형 행성과 비교하면 아주 희박하다.


    >


    수성의 자전과 공전의 모습을 드러내다 하나 639년 이탈리아의 조반니가 망원경을 사용하여 수성을 관측, 수성도 금성 이과의 달과 마찬가지로 차고 기울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로써 수성이 태양을 돌고 있음이 확실해졌다.하나 965년에 레이더 관측이 열리는 이전은 수성이 지구의 달과 마찬가지로 파행을 한번 하고 있는 동안 한번 자전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실제로 수성의 자전과 공전은 3:2의 비율 이프니다니다.즉 태양 주위를 2번 공전하는 동안 3번 자전한다. 수성의 자전과 공전이 같을 것이라고 의견한 이유는 지구에서 본 수성이 가장 관측하기 좋은 위치에 있을 때 언제 과인과 같은 면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자전과 공전을 3:2의 비율로 스포츠 할 수성을 같은 위치에 있을 때 관측했기 때문이었다. 이 3:2의 비율로 수성의 항성의 하나(자전 주기)는 약 58.64하나인 것에 대해서 수성의 태양 하나(수성 표면에서 본 태양의 자오선 통과 간격)은 약 하나 76하나로 약 3배 이프니다니다.수성의 자전축의 기울기는 행성 중에서 가장 작은 약 0.0하나도 이프니다니다. 이는 두번째로 경사가 작은 목성(약 3. 하나도)에 비해서도 300배 과인. 작은 값 이프니다니다. 때문에 수성의 궤도상에서 관측자가 보면 태양은 거의 천정을 통과하고 남북으로는 0.0하나도 정도밖에 움직이지 않게 된다.


    >


    마리 댄신 하나 0호의 관측에 따르면 수성은 지구(표면)보다 약 하나 00배 이상 약한 자기장을 갖는다.수성의 궤도 이심률은 태양계 행성 중 가장 높다. 약 1점이 약 0.3개 AU, 원화 1점이 약 0.47AU라는 큰 타원 궤도를 그 때문에 있다. 이 궤도의 약 1점은 천천히 이동(약 1점 그 것이 태양 주변을 돈다) 하고 있으며, 그 이동의 정도는 하나 00년에 574초 하나였다 이 중 53개 초는 금성 등 다른 행성의 중력 효과로 설명이 가능하지만 남은 43초에 대해서는 뉴턴의 고전 역학에서는 설명하지 못 했다. 이 뉴턴 역학에서는 설명하지 못 했다 43초는 나중에 아인슈타인의 1반 상대성 이론으로 설명이 가능했다.수성은 극히 약한 자기장을 가진 마리 댄신 하나 0호 위성의 관측 결과에 따르면 최대로 자신의 강점은 고도 330km로 약 4X하나 0-7T였다 이는 지구의 표면에 비해서 약 하나 00배 이상 약한 것이었다 항성의 이과의 행성의 자기장에 대한 1조 같은 이론은 대 당신이야론이었다 다 이당의 신 모 이론은 행성의 자전과 내부의 액체 금속의 핵 문제 때문에 자기장이 1어(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인수성의 경우 자전 속도가 매우 느려 다이애나 신모 이론과 맞지 않는다. 이 때문에 몇몇 학자는 수성이 과거 자전 속도가 빠르고 온도가 높았을 때 형성된 자기장이 얼어붙어 남아 있다고 이야기한다.신화로 보는 수성


    >


    수성을 상징하는 기호 수성은 수메르인 시대(기원전 3000년)부터 알려졌으며'Ubu-idim-gud-ud'로 불렸다. 옛 기록에서는 수성이 바빌로니아인에 의해 관측되어 gu-ad 또는 gu-utu로 명명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헤라클레이토스는 수성과 금성이 지구가 아닌 태양 주위를 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스에서 수성이 5개 행성의 중국 하자싱다는 인식이 정착한 것은 플라톤 시대부터이다. 고대 그리스인은 수성을 헤르메스에 대응시켰다. 이는 가장 안쪽에 있는 행성으로 운행이 빨라 걸음이 빠른 신의 이름을 붙인 것이다. 헤르메스는 고대 로마에서 메르쿠리우스와 동초시됐고 영어로 머큐리(Mercury수성)가 됐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