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의 서바이벌 전략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0:44

    스트리밍 서비스 붐과 디즈니 오링이풀 등 거대 큰 기업까지 스트리밍 시장에 진출한 결과 2020년은 넷플릭스에 중요한 일년이 되도록 한다. 20일 9년 디즈니를 비롯한 최근까지는 파트너 관계에 있던 유산 미디어가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자가 된 때문임. 넷플릭스는 가입자를 계속 끌어들이는 과제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체 콘텐츠에 수십억 달러를 지출할 수 있음을 보여 줘야 한다. 일단'넷플릭스'이 2020년 한해를 많은 경쟁자들 중에 서바이벌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잘 보도록 하겟슴니다. ​


    >


    ​ 볼소소'위의 애기 디어'는 구독 서비스'HBO·맥스'를 내년 5월에 발표 볼 계획입니다. 'NBC유니버설'의 '피콕 플랫폼','크이비'모 바하와 전용의 스트리밍도 2020년 봄에 믹크 시장에 등장합니다. 기이 '디즈니 플러스', '애기플 TV 플러스', '디스커버리'의 '푸드 네트워크 키친' 등 스트리밍 서비스는 대대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사실 영상 스트리밍 시장이 서바이벌 게임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미디어 영상 컨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집중력과 재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리밍 시장 안에 들어간 대기업들은 경쟁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윌 스트리트 분석가와 넷플릭스 투자 회사가 밝힌 2020년 주목해야 할 사안은 해안 같습니다.​


    2020년을 앞둔 시점에서 투자자들이 품었던 가장 큰 의문은 넷플릭스의 미국 구독자가 절정에 달했는지 이다니다. 2019년의 경우 성장률이 오락가락한 거예요. 1/4분기에는 미국만 유료 구독자가 170만명 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역대 최고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원래 2분기에 미미했지만 미국 구독자만 무려 13만명이 감소했습니다. 3분기에는 반등했지만 전반적으로 미국의 실적은 실망했어요.그런데 새로운 경쟁구도가 넷플릭스에 도움이 된다는 시간도 있습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의 상당수는, 주로 비싼 케이블 가입으로 접한 낡은 매스 미디어의 기업 소유이다. 스트리밍 서비스 유입이 가속화되면서 전통적인 TV 시청자들이 TV 서비스 대신 스트리밍 서비스를 여러 곳을 시청함으로써 대체할 수 있다는 논리입니다. 드라마, 시트콤, 다큐멘터리에서 장편영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를 갖춘 넷플릭스 스토리로 이런 사람들을 끌어들이기에 최적의 포지션입니다.


    >


    넷플릭스는 세계적으로 볼 수 있는 소수의 스트리밍 서비스 중 결코 아름답지 않아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가 선두주자인 만큼 디즈니와 워그대 미디어 같은 새로운 경쟁사들이 넷플릭스의 글로벌 행보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다소 간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그때그때를 이용해 해외시장에서 경쟁자와의 격차를 더 벌려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 때문에, 넷플릭스는 해외 오리지날 컨텐츠, 특정 육지를 위한 라이센스가 있는 프로그램, 세계를 대상으로 한 오리지날 컨텐츠 번역이라고 하는 국제적인 컨텐츠에 투자해 왔습니다. 당연히 더 많은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서죠. 예를 들면 인도 같은 경우 무바 1전용 가입자를 위한 일 99루피, 중 나쁘지 않다고 돈으로는 3,300원어치의 요금제는 기본 요금제의 60%수준 이프니다니다. 스토리 레이시아에서도 유사한 모델을 시도하고 있으며, 어린이 명단은 넷플릭스가 다른 시장에서도 다양한 요금제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넷플릭스가 컨텐츠 제작, 구입 때문에 20억달러의 채권을 발행한 적이 있습니다. 4월에도 콘텐츠 제작 등을 돌리고 20억달러 규모의 채권을 발행했습니다. 그래서 2019년에 4조 원이 넘는 빚을 진 것임. 넷플릭스가 이처럼 대규모 채권을 발행하는 이유는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신규 기업이 진출함에 따른 경쟁력 강화 때문이다. 애플 TV플러스에 이어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출범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의 기본 요금제는 넷플릭스의 가장 싼 월 8.99달러(만원)보다 싼 월 6.99달러(8,000원)이다.넷플릭스가 2020년부터 잉여 현금 흐름을 개선하는 것으로 긍정적인 방향, 흑자로 천천히 움직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19년 잉여 현금 흐름 현황을 보면 1월부터 9월까지 1조 9,000억원(16억달러), 올해 예기에는 4조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 것입니다. 모 헤이니 같은 애널리스트들은 이 수치가 2020년에는 2조 4조원으로 떨어지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지는 귀추로 인해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쓰는 돈을 빨리 줄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현재 넷플릭스가 갖고 있는 전략은 구독자가 시청 시각을 늘 그랬듯이 구독을 유지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넷플릭스의 CEO 리드 헤이스팅스가 예상하기에 정말 중요한 지수는 시각이 될 거라고 합니다. 소비자가한시간을어디로하고,다양한제공서비스중에서어떤것을선택해서보느냐에집중한다고합니다.​. 출처:https://outstanding.kr/netflix20191216/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22/2019102201067.html​ 윤 컴즈의 솔루션을 스트리밍 시대를 놓치지 않았습니다.동영상과 콘텐츠 스트리밍 솔루션"융콤즈 Archive"을 알고 싶다면 ▼ ▼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